고객센터
항공사 공지사항
KRT 뉴스
자주묻는질문 FAQ
항공사 마일리지
여행정보
여행유형
여권
비자
짐싸기
입국
출국
인천공항 항공사별 카운터
온라인 상담
 
출국
- 해외여행 후 국가로 들어오는 절차입니다. 여행 국가에서 입국심사를 받고 세관 검사를 받게 됩니다.
인천공항 도착
첫 나들이는 최소한 두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하여 구입하신 항공권으로 탑승권을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세부절차
먼저 어느 항공사에 항공권을 예약하셨는지를 확인하고 공항청사에 들어서면 입구에 있는 모니터에서 예약한 항공편의 탑승권 발급창구와 출발시간 탑승권을 확인하고 지정된 창구로 가서 탑승권을 발급받습니다.
이때 마일리지 카드가 있으면 꼭 같이 제출 하십시요 열번 정도면 한번은 공짜로 갈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출국수속하기
1. 인천공항에 도착하여 3층 출발층에 있는 운항 정보 안내모니터에서 탑승할 항공사와 탑승수속카운터(A~M)를 확인한 후 해당 탑승 수속카운터로 이동하여 탑승수속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탑승 수속카운터에 티켓과 여권을 제출하고 가지고 오신 물품중 기내에서 휴대가 가능한 물품을 제외한 나머지 수하물은 체크인 카운터에서 모두 위탁 수하물로 처리합니다.
3. 50kg 이상 또는 가로 45cm, 세로 85cm, 높이 70cm이상인 경우 대형수하물이 있으신 경우에는 탑승 수속카운터에서 요금을 지불한 후 체크인카운터 D 또는 J 뒷편의 세관신고 카운터에서 세관신고를 하신 다음, 대형 수하물 카운터를 통해서 여행 목적지 공항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4. 탑승 수속이 끝나면 검역신고와 병무신고 대상자는 검역신고소와 병무신고소를 각각 방문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5. 출국장으로 입장하여 검색요원의 안내에 따라 대기선에서 자신의 보안검색 순서를 기다리다가, 순서가 오면 휴대물품은 X-ray 검색 장비 컨베이터벨트 위에, 그리고 휴대폰, 동전등의 개인 소지품은 바구니에 놓고 문형금속 탐지기를 통과하시면 됩니다.
6. 출국심사지역으로 이동하여 출국심사대 앞의 대기선에서 기다리다가 자신의 차례가 오면 여권과 탑승권을 출국심사직원에게 제시하여 여권과 탑승권에 출국 확인을 받은 후 다시 돌려 받습니다.
7. 이렇게 출국심사가 모두 끝나면, 항공기 출발 30분전까지 해당 탑승구로 이동하여 직원의 안내에따라 탑승을 합니다.
8. 탑승전 남는 시간동안은 주변의 면세점과 식음료점등 부대시설을 이용하여 여유있는 출발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 단, 항공기 출발 10분전에 마감될 수 있으니, 늦지 않도록 탑승구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라운지
탑승 후 유의사항
기내 에서는 몇가지 지켜야 할 규칙이 있습니다. 즐거운 해외여행에서 사소한 몇가지 규칙을 준수하지 않아 벌금을 내거나 현지경찰에 연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하여 기내에서의 몇가지 준수사항이나 예절을 지키므로써 즐거운 나들이를 할 수 있습니다.

- 기내에서
우선 핸드폰, 노트북, 휴대용 게임기등 전자기기의 전원을 꺼야 합니다. 이 전자기기들이 안전운항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어느항공사나 기내에서는 금연으로 되어있어 흡연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화장실내에서 흡연은 미연방항공법으로 엄격히 규제하고 있어 화장실 내에서 흡연은 많은 벌금을 부과하고 있음을 명심 하여야 합니다. 기타 비상구 문에 걸터 앉는행위, 이 착륙시 의자와 테이블의 위치를 원래 자리를 유지해야하는 등, 기내승무원이 안내하는 몇가지 사항들은 지키는 것이 좋읍니다. 안전운항을 위한 조치이기 때문입니다.

- 좌석에서
간편한 복장을 하거나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은 무방합니다.그러나 지나친 복장이나 양말을 벗는것은 곤란합니다. 발이 피곤하면 신발을 벗는 것은 가능하나 벗은 채 기내를 돌아다니는 행동은 실례가 되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무원을 부를 때는 좌석팔걸이에 있는 승무원 호출버튼을 누르거나 통로를 지날 때 가볍게 손짓하여 부릅니다.
지나가는 승무원의 옷깃을 잡거나 지나치게 큰소리로 승무원을 부르는 것은 다른승객에게 실례를 범하는 것이므로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 입니다.좌석의 등받이를 뒤로 제칠 때는 뒷승객의 배려하여 어느정도만 제치야 하며, 식사가 시작되면 제쳐놓은 등받이를 반드시 원위치로 해 놓습니다. 항공기가 지상에 있는 동안이나 이착륙시,금연사인이 켜져 있는 동안에는 절대 금연해야 합니다. 특히 화장실에는 반드시 금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어느항공사나 기내에서는 금연으로 되어있어 흡연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화장실내에서 흡연은 미연방항공법으로 엄격히 규제하고 있어 화장실 내에서 흡연은 많은 벌금을 부과하고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 식사를 할때
국내선은 비행시간이 1~2시간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음료 서비스만 제공됩니다. 국제선의 경우는 2시간 이내의 짧은 노선은 별도의 조리가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기내식이 제공됩니다. 기내식을 제공되는 횟수는 비행 6시간 이내일 경우 1회, 6∼12시간 이내는 2회, 12시간 이상 비행시에는 3회입니다.
요즘 기내식도 식성이나 기호에 따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정식 메뉴외에 제공되는 특별 기내식은 종교적인 문제로 피하는 육류를 제외한 요리, 승객의 건강의 상태에 따라 제공되는 기내식도 있습니다.
젖먹이 유아들을 위해선 분유 등 유아식이 제공되며 4살이상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햄버거나 샌드위치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들이 제공됩니다, 특별 기내식은 항공편 예약시 신청하거나 출발 하루전 사전에 신청하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식사서비스가 시작되면 일단 자기자리로 가서 좌석의 등받이를 일으켜 세우고 식사용 간이 테이블을 펴놓고 기다립니다.
식사나 음료서비스를 받을 때는 "Thanks" 라고 감사 표시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예절입니다. 기내에서 술을 마시면 지상에서 보다 취기가 빨리 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기내에서는 과음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화장실에서
화장실은 남녀공용이므로 화장실에 들어가면 반드시 안에서 걸어 잠궈야 합니다. 문을 잠그면 실내의 조명도 들어오고 밖에는 "사용중 (Occupied)" 이라는 표시가 되며 문을 잠그지 않을 경우 실내 조명이 들어오지 않고 밖에는 "비어있음 (Vacant)" 이라는 표시가 되어 다른 승객이 문을 열게 됩니다.
사용 후에는 반드시 "세척 (Toilet Flush)" 이라 표시된 버튼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세면대는 사용 후에는 뒤에 사용할 승객을 위해 깨끗하게 정리해 주는것이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사용한 종이 티슈는 반드시 "쓰레기함 (Towel Disposal)"' 에 넣어야 하며, 또한 세면대에 비치된 스킨토닉 (Skin Tonic) 이나 애프터 세이브 (After Shave) 는 사용후 정돈하여 두는 것도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벨트 착용 사인이 켜져있는 동안은 화장실 사용은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화장실에 있는 동안 이 사인이 켜지면 가급적 빨리 나와 좌석으로 돌아가서 좌석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 도착전 여행서류작성
기내에서 승무원이 배포하는 입 출국 신고서, 세관 신고서, 여행지 입국을 위한 여행서류의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입출국 신고서는 개인당 한 장씩 작성하고, 세관 신고서는 한 가족당 한 장씩 작성하면 됩니다. 모든 여행서류는 필히 영어로 작성하며 여권의 내용을 참고로 하여 적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