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하신항공사 항공요금의 요금규정외에 (주)케이알티의 일반규정 및 업무규정이 있으니
아래의 지침을 참고하시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예약

항공요금은 예약 완료 후 결제전에 항공사 사정으로 인해 사전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류할증료 및 제세공과금은 결제일 당일의 환율을 적용하여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귀국편 미정으로 예약 후 귀국편 예약시 좌석이 미확보 되거나 유류할증료 및 제세공과금이 인상될 수 있습니다. 편도여정으로 항공권을 구입하실 경우에는 상대편 입국국가의 비자를 반드시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비자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국가로의 출국이 거부됩니다.

예약확정, 예약변경, 요금수정, 결제시한변경, 발권요청, 결제정보, 이-티켓발송 등. 모든 변경 내용은 메일로 발송되므로 예약시 꼭 확인 가능한 메일 주소를 등록해 주시기 바라며, 스팸처리된 메일이나 고객님이 확인하지 못한 메일 내용으로 발생한 불이익은 여행사에서 책임 질 수 없습니다.

공동운항 공동운항편을 이용하는 항공요금은 실제 운항 항공사에서 구매할 경우와 운임이 다를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항공스케쥴이 공동운항편일 경우 실제 운항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 수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운항편 이용 시 모든 기내 서비스는 실제 운항 항공사 기준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ex기내식,아기바구니,수하물 등)
중복예약 KRT 또는 타여행사에서 중복 예약을 하는 경우, 항공사로 하여금 사전 통고없이 예약이 자동 취소될수 있으며, 이로 인해 탑승하지 못할 경우 당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동일 항공사/ 비슷한 일정/동일 탑승객 등 여러곳에 예약한 경우 발권이 되었다 하더라도 취소될 수 있음)
오픈예약 성수기에는 귀국편 예약이 어려울수 있으므로 오픈예약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오픈예약이란? 귀국편에 대해 날짜를 지정하지 않은 미확보 좌석을 뜻합니다.)


<오픈예약이용시 주의사항>
- 귀국일정에 대해 반드시 미리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항공권은 해당 항공사의 항공스케줄에 준하므로 매일 취항하지 않거나, 이용시간대가 다를수도 있습니다.
특히, 경유항공권 이용시 당일연결이 불가능 할수 있으므로 예약시 귀국일정에 대해 미리 확인하시지 않아 발생된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오픈예약 또는 귀국일을 예약하신 분이더라도 귀국일 예약/변경 시 동일 조건 요금의 좌석이 없을 경우 동일한 일반석이라도 높은 요금의 좌석으로 이용하시는 경우 추가 요금 및 재발행 수수료가 발생될 수도 있으며, 동일 조건 좌석 불가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차액을 지불하더라도 변경이 불가능한 조건의 항공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약변경 발권 후 이름변경은 불가능하므로, 예약 시 반드시 여권이름과 탑승객 이름이 일치하는지 한번 더 확인하신 후 예약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권 전이라도 이용 항공사에 따라 탑승객 이름변경이 불가할 수 있음, 항공권은 타인에게 양도 불가)

변경이 가능한 경우라도 이에 대한 비용 발생 시 모든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재발행 수수료 등)

예약변경 및 환불은 구매한 여행사에서 신청하셔야 하며, 고객님께서 직접 해당 항공사에 예약변경 및 환불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여행사에서 처리 불가능합니다.
- 여행사 판매 운임의 경우 항공사에서 직접 판매하는 운임과 요금규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항공사로 직접 문의하시는 경우 실제 항공사로부터 여행사측으로 제공된 규정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예약변경 후 관련내용을 담당자들이 메일/SMS 발송을 해드리고 있으나, 확인하지 못한 메일내용으로 발생한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질 수 없습니다.(예약 시 올바른 연락처/ 메일 주소를 등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요금변경 예약내용 변경시 요금이 인상될 수 있으며, 항공사 사정이나 환율에 의해서도 사전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발권후 예약변경시 요금이 인상될수 있으며, 재발행이 불가피한경우에는 인상된 요금만큼 추가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모든 경유지의 체류여부는 결제전에 결정하셔야하며, 결제후에는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체류시 해당항공사마다 별도의 수수료가 있을수 있으며, 수수료를 지불하고 발권하였다 하더라도 도중체류를 하지 않을 경우 도중체류비는 환불 불가합니다.)
재확인 귀국 시 현지에서 해당 항공사로 72시간 전에 재확인 하셔야 합니다. (미확인 시 예약이 자동 취소될 수 있음)
항공사 사정에 따라 운항일정 변경이나 취소가 발생될 수 있으니, 출/ 귀국 전에 스케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확인으로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 여행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 업무 외 시간에 항공사 사정에 따라 갑작스럽게 운항 일정 변경이나 취소가 발생 될 수 있으며, 항공사로 부터 넘어오는 전산상 자동 메시지(큐잉)에 대해서 고객 안내가 불가하며 이로인한 문제 발생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발권후 예약취소 처리없이 '미탑승/예약변경'이 있는 경우 티켓사용불가 또는 환불이 불가하거나, 환불 수수료이외에 예약취소 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탑승객정보 마이페이지에서 각 탑승객의 여권정보와 체류지 정보, 현지연락처 등을 꼭 입력하셔야 합니다. 여권상 정보와 다른경우, 탑승거절사유가 됩니다.
(항공사 스케줄 변경 시 현지 연락처 필수)
승객구분 (출발일 기준 나이로 적용) 각종 요금의 성격상 나이가 중요한 정보로 좌우되기도 합니다. 정확하지 않은 생년월일로 인해 탑승시의 불이익에 대해 당사는 전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소아 : 만 2세이상 ~ 만 12세미만, 유아는 만 2세미만까지 해당됩니다.
- 유아 : 이용 항공사에 따라 적용기준이 상이합니다. 출국시의 나이만 적용되는 항공사가 있는반면, 출국시와 귀국시의 나이를 각각 적용시키는 항공사가 있습니다. 반드시 직원의 도움을 받시기 바랍니다.
- 비동반소아(UM) : 보호자 없이 혼자 탑승하는 만 12세이상 ~ 만 16세미만의 비동반소아 및 청소년의 경우, 이용하시는 항공사에 따라 탑승이 제한될수 있사오니, 반드시 구입전 직원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아 : 이용 항공사에 따라 적용기준이 상이합니다. 출국시의 나이만 적용되는 항공사가 있는반면, 출국시와 귀국시의 나이를 각각 적용시키는 항공사가 있습니다. 반드시 직원의 도움을 받시기 바랍니다.
* 성인(만18세이상)과 동반하지 않는 소아 및 청소년(만12세-만17세미만)의 경우 비동반소아(UM)서비스가 필수인 항공사가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 하셔야 됩니다. 또한, 운임에 따라 비동반소아 소비스가 불가할 수 있으며,다수의 항공사가 포함된 여정일 경우 항공사별로 대상 연령과 규정이 상이하므로 결제 전 온라인상담 또는 유선상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날짜 변경시에도 동일한 규정이 적용되며, 조건 미충족시 탑승 불가할 수 있음)
날짜조회 항공사 시스템상 탑승일 조회는 예약일로부터 320일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320일 이후 항공권 조회가 불가하여 임의의 날짜로 예약 후 구매 하시더라도,귀국일 변경 또는 재발행 시 항공사에서 지정한 수수료와 여행사 수수료가 부과되오니 이점 양지 하시기 바랍니다.
요금규정 요금규정에 나와있는 내용은 기본적으로 1인에 대한내용입니다.(각종수수료, 패널티등 1인적용금액)
요금에 따라 좌석OK된 예약임에도 여권정보를 포함해 현지체류지정보 없이 구입(발권)이 불가능할수 있사오니, 요금규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류할증료 및 제세공과금 유류할증료 및 기타제세공과금(해외공항시설이용료) 금액은 항공사 사정및 환율에 의해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수 있습니다.
예약일과 결제일이 다를 경우 항공권 발행 당일의 환율이 적용되어 변동된 금액이 적용됩니다.
귀국날짜 미정, 일정변경 등에 따른 재발행시에는 유류할증료 및 기타제세공과금(해외공항시설이용료) 금액이 크게 변동될 수 있으며 인상된 차액만큼 지불하셔야 됩니다.
TAX(유류할증료 포함) 금액은 일일 환율 변동 및 항공사 사정에 의해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발권시 체류의사 없이 경유지로 발권된 공항은 공항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경유지 공항을 나가실경우, 추가로 공항이용료를 현지에서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용하시는 공항 사정에 따라 항공권에 TAX를 포함하지 않는 지역도 있으니 이와같은 경우에는 현지에서 추가로 공항이용료 등을 지불 하셔야 합니다.
(항공권 구입시 TAX내역에 대해 담당자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업무취급수수료 여행사가 여행자를 위해 항공권의 발권/변경/취소/환불 업무를 대행하고 관련된 항공 운임을 항공사로 결제해주는 '항공 및 여행업무 관련 서비스'의 대가로 받는 취급수수료 입니다.
항공사 수수료와 별개로 추가 징수하고 있으며, 발생된 수수료는 환불이 되지 않으니 신중한 결제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발권 수수료: 1인당 1만원(성인/소아/유아 동일)
재발행 수수료: 1인당 5만원(성인/소아 동일, 유아 면제)
여행업무 취급수수료는 현금 입금 후 입금확인을 하셔야 요청사항에 대해 정상 처리 됩니다.
모든 요청/ 입금확인은 업무시간 내에만 확인/ 처리되오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TASF(발권 수수료): 항공사 및 노선별 상이합니다.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발권 수수료가 부과되는 항공사일경우 발권 수수료는 결제후 환불 불가합니다.
항공사수수료: 예약하신 항공사 요금규정에 따라 징수됩니다.
티켓사용 발권된 티켓은 반드시 첫번째 여정부터 순서대로 사용하셔야 하며, 첫번째 여정을 이용하지 않은 항공권은 취소처리 됩니다.
또한 이중 구매한 항공권의 교차 사용에 대한 불이익은 KRT 에서 책임질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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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결제

결제시한/규정 KRT 결제시한을 별도로 유선으로 안내해 드리지 않습니다. 결제시한을 확인하시어 시간내에 결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페이지의 결제시한은 항공사/여행사 결제시한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예약 후 동시에 구매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예약이 자동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요금이 인상되거나 예약이 사전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결제시한이 주말(토/ 일/ 공휴일)인 경우에는 주말/ 공휴일 기간 동안 발권이 불가능 하기때문에 휴일, 공휴일 다음 평일 업무 개시 이후 담당자 확인 후 업무시간내에 순차적으로 발권/ 결제시한 연장 확인 등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가급적 주말/ 공휴일 이전 평일 17시까지는 결제 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단, 자동발권제외)

1. 항공권은 카드로 결제할 경우 탑승자 본인 소유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2. 본인카드가 아닐경우는 관계서류를 여행사로 제출 하신 후에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요서류
1) 가족카드 사용시 : 가족관계증명서
2) 법인카드 사용시 :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주의※ 제3자 카드 사용 절대이용불가
특히 대한항공은 ARS 신용카드 인증시스템을 통해서 카드결제가 되므로 카드 소유자분의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됩니다.
통화가 되지 않아 카드 인증이 불가한 경우, 결제불가로 발권이 불가합니다.
이로인해 항공사 결제시간에 따라 예약이 취소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소된 예약은 여행사에서 책임질 수 없습니다.
결제안내 - 결제시한 안내는 보통 SMS 및 이메일을 통해 이루어지며, SMS미확인 및 부정확한 전화나 이메일로 예약취소등에 대해서 당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예약 시 반드시 정확한 개인정보(연락처, 이메일 등)입력으로 인해 수신 불가상태가 되지 않도록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금요일, 토, 일요일, 공휴일 전일 업무시간 이후 예약시 주의사항>
- 금요일 17:00 이후 예약시 결제시한이 예약시점 보다 과거의 시간인 당일 17:00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이는 휴일발권 불가로 인해 결제 후 예약 취소를 방지하고자 함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경우 온라인상담을 통해 결제시한 연장 여부를 문의해주시면 업무시간 이내 확인 후 별도로 안내 드립니다.
별도 요청 없는 경우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결제시한이 토, 일 17:00인 경우에도 발권이 불가하며, 결제 요청을 하신다 하더라도, 예약당시의 결제시한/ 결제요청하신 금액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결제 시 이중결제로 인한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사전발권 운임에 대한 주의 사항>
- 항공사별로 사전발권 규정을 포함한 요금이 있습니다. 해당요금으로 예약/ 결제 하시는 경우 예약시점/ 결제 시점의 금액 으로 적용되지 않으며, 발권 시점의 운임으로 적용되기때문에, 실제 발권일 기준일자에 차액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 예약시점 : 2017년12월15일(금) 20:00경 / 출발일: 2017년12월20일(수) / 사전발권규정 : 한국출발 3일전까지 발권완료 조건

위의 경우 예약시점에는 사전발권 규정을 충족하고, 결제가 가능했으나, 업무시간 이후 발권이 불가능한 주말에 결제시한이 생성되어, 업무시간 가능일인 2017년12월18일(월)요일에는 출발일 기준 2일전으로 사전발권규정을 충족하지 못하므로 예약하신 금액으로의 발권이 불가능하여 차액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출발일이 임박한 주말 및 공휴일 예약및 결제에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발권 이용에 따른 주의 사항>
- 23시~01시 사이 항공사 시스템전송 불가로 자동발권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해당시간 전 후로 결제요청 진행을 권장해 드립니다.
하기 자동발권 실패 사유에 따른 자동 발권 실패에 대한 불이익은 KRT에서 책임 질 수 없습니다.

자동발권 실패 사유
- 정확한 카드 정보를 입력 하지 않은 경우 (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비밀번호 등)
- 항공사에 결제 카드가 가맹되어있찌 않은 경우 (국내전용 카드, 해외발행칻, JCB카드 등)
- 결제요청 카드가 한도초과 인 경우
- 카드사에 미등록 된 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할부가 불가한 카드로 할부 결제 요청 한 경우
- 실물카드가 없는 앱카드로 결제 요청 한 경우

<항공사 승인 후 발권 가능 요금 이용시 주의사항>
- 항공사 승인 후 발권이 가능한 운임의 경우 항공사 승인까지 요청일로부터 2~3일 소요 됩니다.
항공사 승인 후 발권 운임에 대한 결제는 평일 17시 이전까지, 금요일 15시~일요일까지 결제가 불가능합니다.(마이페이지에서 결제 요청 하신경우라도 항공사 미승인 시 해당금액으로 발권 불가)
항공사 승인 후 결제 운임으로 발권 후 예약변경이 발생되는 경우 항공사 재 승인이 필요하며,항공사 승인 불가 시 최초 결제 금액과의 차액이 크게 발생 될 수 있습니다.
항공사 승인 후 발권 가능요금의 경우 임박한 출발일(7일이내/ 주말 예약 시 업무개시 이후 처리가능하므로, 업무가능일 기준으로 항공사 승인기간이 부족한 경우 발권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차액 발생가능성 있음.)
결제요청 '좌석 OK' 즉, '결제가능' 상태에서 마이페이지 결제시한까지 결제요청이 이루어지지 않은 예약의 경우 항공사의 발권/구입시한 규정과는 상관없이 당사의 결제시한 규정에 의거 사전 통보 없이 좌석취소, 요금변경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항공권 결제요청은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요청하셔야 하며, 현금 결제시 고객님께서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가상계좌번호를 생성하신 후 송금을 해주시면 자동으로 결제완료됩니다.

<현금결제>
- 현금입금(가상계좌이용)시 금액이 다를경우 입금처리가 되지 않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ATM기에서는 입금 처리 불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온라인 상담을 통해 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금 결제시 가상계좌가 아닌, 당사 홈페이지에 안내된 일반 계좌로 입금하시는 경우, 입금이 미확인되어 예약이 취소될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카드결제>
- 온라인 결제 요청 후 마이페이지>항공에서 '결제 요청중'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담당자 확인 후 순차적으로 발권이 진행되어 다소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발권은 당일 업무시간 내에 이루어 지며, 경우에 따라 다음일로 연장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제요청후 발권전에 제세공과금/유류할증료, 항공료의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사전통보 없이 변동된 요금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항공사에 따라 신용카드결제시 제한되는 카드가 있을수 있으며, 특히 해외발행카드는 결제가 불가능하오니 양해바랍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탑승자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탑승자 카드로 결제를 진행 하지 않고 당사 사이트를 통해 구입을 하여 문제가 발생 할 경우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예약자 및 탑승자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카드사용에 대하여 항공사에서 요청하는 모든 자료에 대해서는 당사로 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 법인카드 결제 시 증빙서류를 담당자에게 별도로 제출하셔야 합니다.(사업자등록증 사본, 카드 앞/ 뒷면 사본, 신용카드사용 동의서, 재직증명서)

- 모든 국제선 항공권은 발권 후 결제정보(카드결제/현금결제)는 항공권에 결제정보가 반영되므로 변경이 불가하며 환불 후 재구매 하셔야 합니다.
(할부 정보도 변경 불가, 항공사 및 여행업무 취급수수료 징수)

- 제3자 카드 이용 시 카드 소지자 본인 동의 없이는 결제가 불가능하며 본인확인(동의) 불가로 승인 미완료 시 항공사 구매시한에 따라 예약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3자 카드로 다수의 탑승자가 중복 결제될 경우 항공사에서 카드 소지자의 결제 동의 관련 증빙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출국 당일 탑승 수속 시 공항에서 결제카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결제하신 카드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탑승이 거부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불이익은 당사에서 책임질 수 없으니 반드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결제시 카드 무이자 할부 및 카드 이벤트 관련 사항은 해당카드사로 또는 항공사로 확인 하셔야 됩니다.
미확정운임 일반적으로 항공사 운임은 3개월 전에 확정됩니다. 요금확정 이전의 예약인 경우나 다구간 예약의 경우 미확정 운임으로 예약될 수 있습니다.

- 운임 확정 시 기존 운임보다 인상될 수 있으며 추후 해당 운임이 삭제되어 재예약 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재예약 시 대기로 예약될 수 있으니 참고 바라며 결제 시한 안에 운임이 확정되지 않을 시에는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될 수도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 일부 항공사마다 TAX 가 누락되었을 경우 요금 안내시 미확정운임으로 안내가 됩니다. TAX 금액을 다시 계산후 확정운임으로 다시 안내해 드립니다.
결제수단변경 항공권 발권 이후에는 결제수단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항공권은 일반 물건 구입과는 달리 실제 항공권에 지불수단 정보가 입력되기 때문에 결제수단 변경(카드 종류의 변경 포함)이 불가능합니다. 부득이 변경할 경우, 환불 후 재구매 하여야 합니다.
E-TICKET 발권된 전자항공권은 마이페이지 내 "프린트센터"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발권 후 사전좌석 배정 가능 항공사로 좌석 배정을 하시는 경우 해당 좌석의 변경 및 일정변경등이 발생될 시 전자항공권에 올바르지 않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좌석배정 후 예약 변경/ 좌석변경 하신 경우 반드시 재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항공사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시 실시간으로 처리되는것이 아니라 항공권 발권시점에 승인요청이 이루어지며, 발권은 당일 업무시간 내에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결제요청후 발권전에 TAX/유류할증료, 항공료의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사전통보 없이 변동된 요금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항공사의 판매 대행 대리점으로 항공사에서 운영되지 않는 항공운임에 대해 판매가 불가합니다.
이에 항공권 결제요청 후에도 시스템 오류 및 기타 사유로 인해 항공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인상된 금액을 추가납부 하지 않을 경우 항공권 결제가 취소되며 해당 예약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항공운송 요금 변경 발권된 전자항공권은 마이페이지 내 "프린트센터"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발권 후 사전좌석 배정 가능 항공사로 좌석 배정을 하시는 경우 해당 좌석의 변경 및 일정변경등이 발생될 시 전자항공권에 올바르지 않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좌석배정 후 예약 변경/ 좌석변경 하신 경우 반드시 재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항공사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시 실시간으로 처리되는것이 아니라 항공권 발권시점에 승인요청이 이루어지며, 발권은 당일 업무시간 내에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결제요청후 발권전에 TAX/유류할증료, 항공료의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사전통보 없이 변동된 요금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항공사의 판매 대행 대리점으로 항공사에서 운영되지 않는 항공운임에 대해 판매가 불가합니다.
이에 항공권 결제요청 후에도 시스템 오류 및 기타 사유로 인해 항공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인상된 금액을 추가납부 하지 않을 경우 항공권 결제가 취소되며 해당 예약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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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취소/환불

항공권에 대한 결제 요청후 취소·환불·재발행시 항공사 환불수수료(항공권 취소수수료)와는 별도로 여행사 환불 수수료(여행업무 취급수수료)가 징수됩니다.
해당 항공사에 환불을 요청하실 경우 당사에서 할인이 적용된 요금이므로 거절될수 있사오니, 환불접수시 당사로 요청해 주시기 바라며, 부득이하게 항공사에서 환불접수처리가 된 경우, 당사에서 할인받은 금액은 돌려 주셔야 합니다.
- 결제후 당일취소, 환불, 다양한 사유로 인해 항공권 재발행시 발생되는 항공권 수수료외에 여행사 수수료(여행업무 취급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요금에 따라 사전발권 운임/ no-show 로 인해 환불 수수료(항공권 수수료)가 상이할 수 있으니 이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항공사 수수료의 경우 예약하신 항공권의 요금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직계가족 사망으로 인한 환불시 환불수수료 면제조건은 항공사 규정에 따릅니다. 영문 사망진단서와 한글 사망진단서가 필요합니다.
- 본인의 질병으로 인한 변경이나 환불시 수수료 면제 조건은 항공사 규정에 따릅니다. 일반적으로 항공사 권리포기로 간주하여 수수료 면제 불가 합니다.
- 자동발권 된 항공권은 시스템을 통한 당일 취소(전체승객취소에 한함)가 가능합니다.
단, 23시~01시 사이는 시스템 업데이트 문제로 당일취소가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당일 취소의 기준은 발권당일 23시 이전 이며 해당 시간 이후 익일 환불 접수로 진행 됩니다.
- 자동발권이 아닌 경우에는 업무시간 외에는 당일 취소가 불가합니다.

<여행업무취급수수료>
여행사가 여행자를 위해 항공권의 발권/변경/취소/환불 업무를 대행하고 관련된 항공 운임을 항공사로 결제해주는 '항공 및 여행업무 관련 서비스'의 대가로 받는 취급수수료 입니다. 항공사 수수료와 별개로 추가 징수하고 있으며, 발생된 수수료는 환불이 되지 않으니 신중한 결제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발권 수수료: 1만원(1인기준, 성인/소아/유아 동일)
환불 수수료: 3만원, 재발행수수료 5만원 (1인기준, 성인/소아 동일, 유아 면제)
여행업무 취급수수료는 현금 입금 후 입금확인을 하셔야 요청사항에 대해 정상 처리 됩니다.
모든 요청/ 입금확인은 업무시간 내에만 확인/ 처리되오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TASF(발권 수수료): 항공사 및 노선별 상이합니다.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발권 수수료가 부과되는 항공사일경우 발권 수수료는 결제후 환불 불가합니다.
항공사수수료: 예약하신 항공사 요금규정에 따라 징수됩니다.

-항공권 환불 요청은 해당 항공권의 유효기간내에 신청하셔야 하며, 유효기간이 지났을 경우 항공사 규정에 의해 환불이 불가할수도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환불 시 TAX만 환불 가능한 경우, 해당 항공권의 할인된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환불소요기간은 항공사와의 확인 및 보고절차이외에 고객님의 결제방법(현금/카드)으로 인해 접수된 날짜로부터 최소 30일에서 50일정도 소요됩니다.
-일부항공사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시 즉시 승인이 이루어지지않고 항공권 발권시점에서 승인완료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결제요청후 발권전의 TAX/유류할증료가 항공사의 사정에 또는 환율에의해 변동될수 있으며, 이경우 사전통보없이 변동된 요금으로 결제가 이루어질수 있사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발권된 티켓사용은 반드시 여정부터 순서대로 사용하셔야 하며, 첫번째 여정을 이용하지 않고 사용된 항공권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부분 환불시 왕복항공권의 편도일정만 사용한 후, 남은 귀국 편에 대해 환불할 경우 사용하신 부분은 정상편도운임으로 적용하여 공제되기 때문에 할인항공권은 대부분 남는 환불금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담당자를 통해 환불 가능금액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최초 발권한 여행사로만 요청가능)

환불처리과정
환불신청 - 주말/ 공휴일 업무시간 외 예약/ 변경/ 취소/ 환불 등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토/일/공휴일 출발에 대한 환불(취소)은 출발전 당사 영업시간(월~금 09:00~17:00)까지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환불 요청 해주셔야 합니다.

- 업무시간 외 신청 시에는 당일 환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당사는 토,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모든 요청/ 입금확인은 업무시간 내에 처리 09:00~17:00)

- 부득이하게 공휴일/ 출발 당일 취소하게 되는 경우 해당항공사로 직접 연락하셔서 예약 취소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항공사를 통해 예약 취소를 선행하셨다면 마이페이지>나의예약진행사항>예약취소에서 환불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확인 후 환불이 가능한 항공권에 한해 익일 업무시간 개시 후 바로 환불접수 해 드립니다.

- 유선상 취소의 경우 고객님의 예약정보는 소중한 개인정보로 업무시간 이외 여행사 직원이 대신해드릴 수 없습니다.
단, 일부 항공사/일부 운임에 대해서 당일 미탑승(노쇼)수수료가 추가 징수될 수 있으니 예약하신 항공권의 요금규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항공사 연락처 확인하기 : http://www.airport.kr/pa/ko/d/1/3/index.jsp

<항공사별 항공권 취소수수수료 면제 약관 안내>
항공권 취소요청 이전에 면제신청에 한하여 적용되며, 패널티 적용되어 환불이 이미 진행된 경우 면제신청이 불가합니다.

KE
(대한항공)
면제약관 구분 적용대상 증빙서류 및 조건
X 사망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가족
증빙서류 사망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개별적 사유(사망일이 첫여정 출발 전/후, 사망장소 국내/국외 등)에 따른 항공사 검토 필요
* 가족범위 항공사 확인 필요
* 사망 외 별도 수수료 면제는 없으나, 예외적인 부분은 항공사 확인 필요
* 의료기관 증빙서류는 해당 의료기관 직인/명판 미확인 시 적용 불가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일이 6개월이내여야 함
OZ
(아시아나항공)
면제약관 구분 적용대상 증빙서류 및 조건
X 사망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가족
증빙서류 사망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개별적 사유(사망일이 첫여정 출발 전/후, 사망장소 국내/국외 등)에 따른 항공사 검토 필요
* 가족범위 항공사 확인 필요
* 사망 외 별도 수수료 면제는 없으나, 예외적인 부분은 항공사 확인 필요
* 의료기관 증빙서류는 해당 의료기관 직인/명판 미확인 시 적용 불가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일이 6개월이내여야 함
7C
(제주항공)
면제약관 구분 적용대상 증빙서류 및 조건
O 사망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3촌까지
증빙서류 사망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적용기간 : 장례기간 시작일로부터 +14일 이내 여행기간이 포함되어야 함
* 본인의 친가/외가 및 배우자 기준 동일 적용
임신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1인
증빙서류 임신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임신개월 수 무관
* 직계 1인은 임산부와 동일 여정 승객에 한함
* 진단서 내 항공 여행이 불가하다는 내용 포함
* 임신확인서 불가
질병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1인
증빙서류 진단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본인 : 여행 불가함이 진단서 내에 기재되어야 함
* 직계가족 : 직계1인은 질병대상자와 동일 여정 승객에 한함
* 모든 조건은 진단서 내에 여행기간이 포함되어야 함
* 의료기관 증빙서류는 해당 의료기관 직인/명판 미확인 시 적용 불가
*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일이 6개월이내여야 함
LJ
(진에어)
적용 기간 : 발권일 19.01.01 ~ 19.12.31 & 출발일 19.01.01 ~ 20.03.28
면제약관 구분 적용대상 증빙서류 및 조건
O 사망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가족
증빙서류 사망증명서 / 시체검안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사망일이 항공기 여정일 1개월 이내인 경우에 한함
* 가족의 범위 :
  • 배우자/자녀/부모/형제/자매/(외)(증)조부모/(외)손자녀
  • 배우자의 부모/배우자의 형제자매/사위/며느리
단) 관계 증빙이 가능한 서류 첨부시에 적용 가능
임신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1인
증빙서류 임신진단서 / 임신확인서 / 임신소견서(국민건강보험공단)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임신확인일이 명확히 기재된 서류에 한함
* 임신확인일 이후 발권분은 면제 불가
  • (단, 임신확인일 이후 발권분에 대해, 상해/질병 발생 시 하기 상해/질병 규정 적용)
* 산모수첩/ 약처방기록 등의 기타 서류 불가
질병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1인
증빙서류 의료기관 발행 진단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여행일자에 항공기 탑승 불가/지양, 여행불가/지양 등이 기재된 진단서에 한함
* 해당 증빙서류 외, 기타서류 및 의사소견서 불가
* 의료기관 증빙서류는 해당 의료기관 직인/명판 미확인 시 적용 불가
*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일이 6개월이내여야 함
TW
(티웨이항공)
면제약관 구분 적용대상 증빙서류 및 조건
O 사망 본인 증빙서류 사망증명서
본인의 가족 증빙서류 사망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사망일이 항공기 여정일 1개월 이내인 경우에 한함
임신 본인 증빙서류 임신진단서
조건 1) 임신 개월수 무관
2) 진단서에 태아 및 임산부의 건강상의 문제로 항공여행이 불가하다는 내용 포함 시 가능
본인외 동반 1인 증빙서류 임신진단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동반 1인은 승객 본인의 가족이면서, 승객 본인과 동일 여정인 경우에만 가능
질병 본인 증빙서류 진단서 (단, 입원 시에는 입원증명서 제출 필요)
조건 증빙서류 내 기간이 여행기간에 포함되어야 하며, 아래와 같은 조건 중 1개라도 해당하는 경우
  • 가. 질병 및 상해로 입원 시
  • 나. 법정 1군 감염병에 해당하는 경우(총 6개의 질병)
  • 다. 기타 질병으로 국가재난사태가 선포된 경우
본인외 동반 1인 증빙서류 진단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동반 1인은 승객 본인의 부모/배우자/자녀이면서,
승객 본인과 동일 여정인 경우에만 가능
* 가족의 범위 : 배우자/자녀/부모/형제/자매/(외)조부모/(외)손자녀/배우자의 부모/배우자의 형제자매, 단) 관계 증빙이 가능한 서류 첨부시에 적용 가능
* 법정 1군 감염병 : A형 간염/ 세균성이질 / 장출혈성 대장균 감염증/ 장티푸스 / 콜레라 / 파라티푸스
* 국가 재난 사태가 선포된 질병의 경우 항공사 세부 지침 별도 공지
* 의료기관 증빙서류는 해당 의료기관 직인/명판 미확인 시 적용 불가
*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일이 6개월이내여야 함
ZE
(이스타항공)
면제약관 구분 적용대상 증빙서류 및 조건
O 사망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증빙서류 사망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직계가족 기준 : 본인 기준 부/모, 배우자, 자녀 (본인 기준 형제/자매 제외)
임신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1인
증빙서류 임신확인서(or 산모수첩)/가족관계증명서, 임산부 질병 소견서 또는 진단서(동반1인)
조건 * 단순 임신 확인 증명서로 산부 본인에 한하여 면제 가능
* 동반 1인의 경우 단순 임신이 아닌 합병증 등 임신 동반 질병으로 인해 항공기 이용 불가/탑승지양될 경우 동반 면제 가능(동일여정인 경우)
질병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증빙서류 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법정 전염성 또는 질병관리본부상 발표된 질병
* 중대질병으로 수술 또는 입원
= 상위 사유로 인한 항공기 이용불가/탑승지양 내용이 기재된 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제출
* 모든 조건은 진단서 내에 여행기간이 포함되어야 함
* 의료기관 증빙서류는 해당 의료기관 직인/명판 미확인 시 적용 불가
*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일이 6개월이내여야 함
RS
(에어서울)
적용 일자 : 19.01.14 ~
면제약관 구분 적용대상 증빙서류 및 조건
O 사망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가족
증빙서류 사망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사망일자가 여행기간 기준 전후로 1개월 이내여야 함
임신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1인
증빙서류 임신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상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상의 문제로 항공여행 지양/불가 등의 정확한 내용 기재 필수
* 직계가족의 경우, 임산부와 동일 여정으로 동행하는 경우에만 해당
질병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증빙서류 진단서 (입원 시 입원확인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진단서 상 특정 기간 동안 여행불가, 항공여행 지양/불가 등의 정확한 내용 기재
* 질병 또는 사고로 입원 또는 수술을 했을 경우
  • - 진단서/입원확인서 상 여행불가, 항공여행 지양/불가로 기재된 기간 또는 입원기간이 여행기간에 포함되거나 여행기간으로부터 7일 이내여야 함
  • - 직계가족의 경우, 질병대상자와 동일 여정으로 동행하는 경우에만 해당
* 의사소견서 불가
* 가족범위 : 배우자,부모,형제/자매,자녀,형제/자매의 배우자,친/외조부모,친/외손자녀,배우자의부모,배우자의형제/자매,배우자의형제/자매의배우자,사위,며느리
* 직계가족 : 배우자, 부모, 자녀
* 항공권 구매 이전에 임신/질병으로 인해 항공 여행이 불가하다는 점을 이미 인지하고 있었을 경우 면제 불가
* 특정 질병으로 인해 국가 재난사태가 선포된 경우 별도 지침 공지
* 여정변경 1회 한정, 항공권 이미 부분 사용의 경우 여정변경만 가능(운임차액 발생 시 추가 징수)
* 의료기관 증빙서류는 해당 의료기관 직인/명판 미확인 시 적용 불가
*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일이 6개월이내여야 함
BX
(에어부산)
적용 기간 : 19.01.01 ~ 19.12.31
면제약관 구분 적용대상 증빙서류 및 조건
O 사망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3촌까지
증빙서류 사망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탑승일 기준 사망일로부터 1개월까지 면제 가능(출/귀국 무관)
임신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1인
증빙서류 임신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진단서 또는 소견서 상 임신으로 인한 '여행불가', 항공기탑승 지양/불가' 등 직접적인 내용 기재되어야 함
질병 탑승객 본인
및 본인의 직계가족
증빙서류 진단서 및 소견서 (입원 시 입원확인서) / 가족관계증명서
조건 * 진단서 또는 소견서 상 '여행불가', '항공기탑승 지양/불가' 등 직접적인 내용 기재되어야함
* 진단서 또는 소견서 내 기간이 여행기간에 포함되거나 1주일 내로 근접하여야 함
* 입원확인서의 경우 입원기간이 여행기간에 포함되거나 1주일 내로 근접하여야 함
* 사망/질병/임신으로 인해 항공기 이용 불가 시 환불수수료 면제 환불만 가능
* 현지 체류 중 발생 시에 한하여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 변경 가능(운임 차액 발생 시 지불)
* 의료기관 증빙서류는 해당 의료기관 직인/명판 미확인 시 적용 불가
*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일이 6개월이내여야 함

그 외 항공사는 별도 확인 필요하며, 1:1문의글 또는 KRT 대외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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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비자 및 여권

여권 <대한민국국적 소지자 기준> 여권의 유효기간이 출국일 기준으로 최소 6개월 이상 남은 여권과 해당 여행국가에 따른 출입국관련 사항 확인 및 비자를 준비하는 것은 전적으로 승객의 책임입니다. 일부단수여권의 경우 해당국가별로 입국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도착비자로 입국 가능한 국가라고 하더라도 일반 단수여권인 경우 도착비자 발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국가 영사관/대사관/출입국관리사무소/외교통상부(http://www.0404.go.kr)에 출발전 출입국관련사항 및 비자필요 여부를 미리 확인하셔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않아 입국 거부등의 문제발생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이나 환불등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비자없이 입국이 가능한 나라일지라도 편도입국은 불가합니다.(허용기간 내 왕복/ 리턴 티켓 소지 필수)
- 외국국적인의 경우 한국국적인과 달리 비자혜택이 다르므로 이용하시고자 하는 나라와 경유시 경유국의 비자 부분까지 반드시 확인하셔서 일정에 문제가 없도록 사전에 확인/ 준비 해주시기 바랍니다.
- 각 탑승객의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여권만료일 등은 반드시 마이페이지 여권정보 등록란에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여권정보와 다른 경우 입국 시 탑승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예약의 특성 상 고객님께서 직접 여권정보와 동일 한 정보로 예약을 해주셔야 하며, 여권과 다른 정보 입력으로 인한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예약시에도 정확하게 제공해주셔야 합니다.)
비자 해당 나라의 영사관/대사관등에 출국전 입국 비자 필요 여부를 미리 확인하시여 입국시 비자가 필요한경우에는 출국전 반드시 비자를 발급받으셔야합니다.
특히, 항공권이 편도일경우 해당국의 비자를 소지하지 않으면 입국이 거절될 수 있사오니 입국 비자 필요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편도여정으로 항공권을 구입하실 경우에는 상대편 입국국가의 비자를 반드시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비자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국가로의 출국이 거부되며,이에 발생하는 비용이나 환불건은 여행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자 업무는 대행하지 않습니다.)


호주관광비자
- 관광 및 업무 방문 목적으로 최장 3개월 이내 체류를 위한 여행객 및 비즈니스 업무 방문인의 필수 전자비자 입니다.
- 호주비자(전자여행허가)는 온라인 항공권 결제 후 여권사본을 보내주시면 당사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대행수수료가 발생됩니다.
- 항공마이페이지 內 '온라인문의(1:1 문의하기)'를 통해 '호주비자'신청 하셔야 됩니다.
신청시 내용에 '한국체류지 영문 주소', '연락처(집 또는 회사/휴대폰)' 를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후 여권사본을 안내된 주소로 발송해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후 가상계좌번호를 생성하여 고객님께 입금 안내를 해드립니다.
- 1인당 수수료 : 20,000원(소아,유아동일)
- 가상계좌생성 / 예금주 : 케이알티
- 여권사본송부 : air@krt.co.kr
※ 주의사항 : 반드시 입/출국시 이용하시는 유효한 여권으로 신청하셔야 하며, 재발급등의 이유로 변경된 여권의 경우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기준으로 하여 최소 출국 7일 전까지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 호주관광비자는 전산으로 승인이 가능하며, 비자승인이 거절된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호주대사관에 비자발급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과거에 호주비자 발급을 받으셨던 고객님께선 담당자에게 발급받으셨던 비자 내용에 대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전산비자 발급 시 오류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의 실수로 비자접수를 요청하지 않으시거나, 호주대사관에서 비자 승인 거절된 건에 대해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수수료 입금 후 고객님 결격사유로 인해 비자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 수수료는 환불 되지 않습니다.


뉴질랜드 ETA[사전전자승인]
2019.10.01 출발부터 뉴질랜드를 경유하거나 체류하는 경우, 별도로 비자가 없을 시에는 여권과 ETA(사전전자승인)는 필수입니다.
ETA(사전전자승인) 없이는 입국이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뉴질랜드대사관 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뉴질랜드대사관 연락처: 02-3701-7700
- 뉴질랜드 비자지원센터 : 02-779-8752


중국비자
중국으로 여행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출국 전 비자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비자업무는 대행하지 않습니다.)
중국 경유 시 경유지에서 출발하는 항공 스케줄이 도착한 당일 24시(자정)을 넘길 경우에는 중국 비자를 발급받으셔야 하며, 이로인한 문제 발생 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중국이 지정한 일부 도시를 거쳐 제3국으로 가는 환승객의 경우에는 72시간 무비자 체류를 허용합니다.
중국 경유 항공편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비자필요 유무를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국대사관 연락처 : 02-738-1038(최소 출발 일주일전에 신청)


미국비자
미주지역으로 여행하시는 고객중 관광이나 상용 목적으로 90일 이내에 미국을 체류/ 방문하는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는 미국 입국비자를 받을 필요없이 전자여권을 소지하고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통해 입국 승인을 받아 미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광이나 상용 목적으로 허가된 방문이므로, 여타목적(유학, 취업, 공연, 투자, 취재 등)이 있거나 90일 이상 체류할 계획인 경우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비 전자여권 소지자는 비자필수)자세한 내용은 미국 대사관으로 확인해주기기 바랍니다.

[ESTA 안내 참고→] 전자여행허가 신청 : https://esta.cbp.dhs.gov (최소출발 72시간전에 신청)

미국대사관 연락처 : 02-397-4114 EST 승인번호를 소지하고 출국 하셔야 하며, 비자나 ESTA 승인번호 미 소지로 인한 입/출국 문제 발생 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괌,사이판은 미연방편제에 따라 전자여권을 소지한 45일 이내 왕복 항공권 이용자인 경우, 기내에서 배포되는 사이판 비자면제 신청서류 작성으로 무비자 입국 가능하나, 국적에 따라 다르므로 사전에 대사관을 통해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45일 이상~3개월 미만 체류 시 미 연방법에 따라 전자여권을 소지하고, ESTA 신청을 완료 해야 합니다.

2011년 3월 1일 이후 이란, 이라크, 리비아, 북한, 소말리아, 수단(남수단제외), 시리아 혹은 예멘을 방문한 적이 있는 사람 혹은 국적(이중 국적)을 가진 경우, 비자면제프로그램(VisaWaiverProgarm -VWP)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에 해당자는 미국 비자를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미국 입국이 가능합니다.


캐나다비자
2016년 9월부터, 항공편으로 캐나다에 관광(6개월) 무비자 입국 또는 경유 시 eTA(전자여행허가) 사전 승인이 의무화 됩니다.
ETA(전자여행허가)를 신청하시려면 전자여권, 신용카드, 이메일 주소가 필요하며 구 여권의 경우, eTA(전자여행허가) 신청 이전에 전자여권의 발급이 필요합니다.

※ETA 요약 정보 : http://www.cic.gc.ca/english/visit/eta-facts-ko.asp
※ETA 신청 요령 : http://www.cic.gc.ca/english/pdf/eta/korean.pdf


기타비자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여행 목적지의 여행경보단계 또는 제한국가 정보를 항공권 구매전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www.0404.go.kr 에서 확인(이라크,아프가니스탄,소말리아,예맨 등) 정보는 변동될 수 있으니 출발 전 재확인 필요.

필리핀 입국 시 만 15세미만의 소아는 반드시 20세 이상의 성인 보호자와 동반할 경우에만 입국 가능합니다. 만약 부모 이외의 제3자가 동반하는 경우에는 부모동의서를 작성하여 공증을 받고, 입국 수수료 를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어머니와 함께 동반입국시라도 어머니와 소아의 성이 다를경우에는 반드시 영문으로 된 가족관계증명서 및 주민 등록등본을 지참하셔야 합니다.(아버지와 동행할 경우 미적용) 필리핀 대사관 02-796-7387
2012년 1월 1일부로 스리랑카 VISA 없이는 입국이 불가하므로, ETA를 통하여 입국허가를 받아야 입국이 가능합니다. www.eta.gov.lk 에서 ETA 신청하신 후 입국승인을 받으셔서 해당 항공사 체크인 시 ETA 사본을 반드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리랑카 대사관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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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타 항공서비스

마일리지 마일리지 번호 입력등에 대해서 수속 시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일리지 누락에 대비해 이용하신 탑승권/ 영수증/ 전자항공권은 여행종료 후 적립여부 확인 까지는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누락 마일리지 요청 시 각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등을 확인하셔서 항공사로 직접 요청 하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 적립카드는 한국 출발 탑승수속 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항공권 관련규정(탑승, 발권, 운송 등)에 의거스케줄은 해당 항공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에 따른 운항취소 시 항공사가 정하는 규정에 의거 항공권 미사용 부분에 대한 환불등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여행사 판매 항공권(할인항공권)은 마일리지 적립/ 좌석승급이 불가한 요금이 상대적으로 많으므로, 마일리지 적립/ 승급을 원하시는 경우 결제 전 온라인상담을 통해 문의/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는 탑승자 본인에게만 적립 가능하며, 유아는 적립이 불가합니다.
탑승수속 탑승수속은 보통 출발시간 한시간 이전에 마감됩니다. 성수기와 비수기, 당일 예상 탑승자의 수에 따라 마감시간이 더 빨라질수도 있사오니, 최소 출발시간 3시간전에는 공항에 도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탑승수속이 마감되어 문제된 건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질 수 없으면 항공권 환블 및 기타 수수료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됩니다.
E-Ticket을 프린트하여 출/도착 공항 카운터에 제시하시기 바라며 혹, 날짜 변경 등 변경을 받으셨다면 변경된 E-Ticket을 다시 출력 공항 카운터에 제시하셔야 합니다.
NO-SHOW NO-SHOW란 항공권 구매 후 정해진 날짜에 항공사나 여행사에 아무런 사전 연락 없이 탑승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발권후 해당일에 취소 않하고 공항에 나타나지 않았을 경우(No-Show) 항공사마다 규정에의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예약 변경 및 환불시에 발생하는 수수료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출발 2일전(업무일 기준/항공사 기준일에 따라 다를수 있음)에 취소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빙 증빙서류를 허위, 위조로 첨부한 경우 항공사의 정상판매가와의 차액을 지불하는 것은 물론, 공문서위조변조죄로 법적 제제조치를 받을수 있습니다.
항공사에서 필요로하는 증빙서류가 아닐경우 결제요청을 하시더라도 항공권발행이 불가하며, 이로인해 발권시한이 지나 취소된 좌석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사전좌석배정 항공사별로 사전 좌석 배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사전 좌석 배정이 불가한 항공사는 출국 당일 공항에서 가능합니다.
사전체크인 사전 체크인은 항공사와 방문지역에 따라 체크인가능여부 및 체크인가능시간이 상이합니다.
웹체크인 혹은 모바일체크인 이용은 항공사를 통하여 가능시간을 확인후 직접 진행하여야 하며, 대행은 불가합니다.
항공사 사전체크인을 이용하지 못하여 발생된 문제는 여행사에게 책임은 없습니다.
기내서비스 당사에서는 좌석배정 및 기내서비스 요청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일부 항공사에서 사전좌석 배정시 추가 요금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이 외 기타 요청사항등은 해당 항공사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직접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항공사별 기내서비스 외 추가 기내서비스 신청은 해당 항공사로 직접 문의하시거나 해당 항공사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고객님께 부여된 항공사 예약번호로 신청하시면 됩니다.예) 특별식,소아식 등 개인적인 서비스 신청외 기타 서비스
수하물 무료 수하물 개수, 무게는 항공사마다 상이하고, 공동운항편, 타 항공사 항공편 탑승, 스탑오버 일정 및 항공사 스케줄이 없어 24시간 이상 체류하는 경우, 특정 도시에 따라 무료 수하물 규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SUMMER TIME 항공권 이용 시 출/도착지의 'SUMMER TIME' 시행으로 인해 시간대가 1시간씩 앞당겨지거나 늦워지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해당국가의 'SUMMER TIME' 기간을 사전에 꼭 인지하시어 일정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제한국가 대한민국 국민이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여행 목적지의 여행경보단계 또는 제한 국가 정보를 항공권 구매 전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소말리아, 예멘 등) 정보는 변동될 수 있으니 출발 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외교 통상부 대표번호 : 02-2100-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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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단체(취급)여행보험 가입

단체(취급) 여행보험 가입 (주)케이알티여행사는 보험계약자를 (주)케이알티여행사로,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를 회원으로 하는 단체(취급) 여행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단, 보험금의 종류가 사망보험금인 경우에는 그 보험수익자를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1항의 보험계약에 따른 담보항목 및 내용을 (주)케이알티여행사가 제공하는 범주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보험료를 직접 보험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2항에 따라 보험회사에 보험료를 직접 납부한 회원은 계약자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에 관한 세부내용은 보험사가 제공하는 보험약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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